검역본부,꿈나무 어린이에게 동식물검역 체험행사 실시

등록 : 2017.04.13 17:17:39   수정 : 2017.04.13 17:17:39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7qia for children

농림축산검역본부 인천공항지역본부(본부장 임정빈)가 관내 어린이들에게 동식물검역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4월 12일(수)과 13일(목) 양일간 인천시 중구 운서동 소재 어린이집 6~7세반 어린이 300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우리나라! 동식물검역으로부터’라는 주제 하에 어린이 검역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4월 19일에는 공항신도시 내 유치원을 추가 방문하여 동식물검역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동식물검역체험 행사는 지난해 실시한 동식물검역 체험에 대한 호응도가 높았고, 이를 확대해 달라는 어린이집 관계자들의 요청에 의해 기획됐다.

검역관들이 직접 해당 어린이집 및 유치원으로 찾아가 동식물검역의 중요성 홍보 영상 방영, 검역대상물품 관찰, 곤충·동물 나무 목걸이 만들기 체험 등을 함께 했다.

한편 체험행사를 주관한 농림축산검역본부 인천공항지역본부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학습을 통해 동식물검역을 쉽게 이해하고, 조기 직업체험의 의미도 있다”며 “금년 동식물검역 체험행사를 평가 분석하여 어린이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면 내년에도 동식물 체험행사를 확대 실시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로얄캐닌, 비숑프리제·프렌치불독 전용사료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