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수의역학워크숍,7개국 전문가 초청해 8월 29∼31일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효율적 동물질병 방역관리를 위한 스마트 역학조사 및 권역화 활용’을 주제로 김천 소재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7개국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국제수의역학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수의역학워크숍은 2013년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워크숍에는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몽골, 케냐 및 뉴질랜드 등 7개국 해외 역학 전문가를 초청하여, 농식품부, 검역본부, 질병관리본부, 국내 시·도 방역기관 관계자, 관련 협회 및 업체 담당자들과 함께 주제발표와 토론을 진행함으로써 협업과 민·관 소통을 통한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 3.0 패러다임을 구현한다.

▲한국의 동물질병 역학 및 역학조사 ▲원헬스(One Health) ▲극동 아시아의 동물질병 역학 및 역학조사 ▲동아시아의 동물질병 및 역학조사 등으로 섹션이 구성됐다.

박봉균 검역본부장은 “구제역이나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는 최근 우리나라 및 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고, 그 동안 발생하지 않았던 새로운 질병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러한 질병의 근절과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국가 간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검역본부에서 매년 개최하는 국제수의역학워크숍이 전문가 네트워크와 정보공유 등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국내외에 인식되고 있으며, 향후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제수의역학워크숍,7개국 전문가 초청해 8월 29∼31일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