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동물위생시험소, 담양에 북부지소 건립 착공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전라남도 북부지역의 가축방역과 축산물위생관리를 담당할 전남동물위생시험소 북부지소 건립이 본격화된다.

전남도청은 “북부지소 신축공사가 11일 담양 무정면 부지에서 착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축 북부지소는 담양 무정면 11,000㎡ 부지에 지상 2층 본관동과 지상 1층 부속동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이를 위해 34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완공 후 전남 북부 담양, 곡성, 화순, 장성 등 4개군의 가축방역 및 축산물위생관리 업무를 관할하게 된다.

해당 지역에는 소 2,700여 농가에서 7만여두를, 돼지 100여농가에서 13만여두를, 닭 2천여농가에서 457만여수를 사육하여 전남 축산 규모의 14%를 차지하고 있다.

도축장은 5개소로 전남 지역 축산물 작업장의 24%에 해당한다.

전남도청은 “이제껏 담양과 장성은 서부지소(영광)에서, 곡성은 동부지소(순천)에서, 화순지역은 본소(강진)에서 업무를 수행하다 보니 거리가 멀어 어려움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축산농가가 연구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소 결핵 관리 등 상시 방역업무를 위한 출장 시 시간소요가 많고, 고병원성 AI 등 재난형 가축전염병 발생 시 신속 대응을 어렵게 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것.

전남동물위생시험소는 이 같은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지난 2013년부터 북부지소 건립을 추진해왔다. 부지확보, 설계, 장애인시설 인증 등의 절차를 거쳐 올 1월 전남개발공사에 신축공사 위수탁협약을 체결하고 착공에 이르렀다.

전남동물위생시험소 북부지소는 2017년 1월 개청할 예정이다.

전남동물위생시험소, 담양에 북부지소 건립 착공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