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경북 영천 `구제역` 확진,전국으로 확산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기도 이천과 경상북도 영천에서도 구제역이 발생하며, 충북에서 시작된 이번 구제역이 전국으로 확산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낳고 있다.

12월 30일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의 한 돼지농장과 경북 영천 화산 양돈장에서 각각 구제역이 발생했다.

이천의 경우 구제역 양성반응 돼지 20마리 등 총 188마리가 살처분 됐으며, 경북 영천의 경우 9마리의 돼지에서 발굽이 빠지고 수포가 발생하는 전형적인 구제역 의심 증세가 발견되어 조사결과 양성으로 판정됐다.

경기도 이천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수도권에서 약 4년만에 구제역이 발생하게 됐다. 이천은 지난 2010년 구제역 사태로 인해 이천시 전체 사육돼지의 99%(약 37만 마리)를 살처분한 바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31일 오후 이천지역을 직접 방문해 구제역 방역 상황을 보고 받은 뒤, 국민안전처 화상회의에 참여했다.

경상북도는 영천에서 구제역이 발생하자 발생농장 3km내 2개 돼지농장에 대해 이동제한 조치를 시행했으며, 영천 및 인근 5개 시군에 통제초소를 설치하고, 영천시에서 사육중인 돼지 12만두에 대한 긴급추가백신 접종에 나섰다.

12월 3일 충북 진천에서 시작된 이번 구제역은 충북·충남의 5개 시군에서 발생한 뒤 경기도, 경북까지 확산되며 총 2만 3천 마리의 돼지가 매몰 처리됐다.

 

경기 이천·경북 영천 `구제역` 확진,전국으로 확산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