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 기간 아프리카돼지열병 국경검역 강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710as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 기간을 ‘특별검역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국내 유입을 차단을 위해 철저히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별검역대책기간은 7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 35일간이며, 참가국 선수단·응원단 등 입국자에 대하여 철저한 검역이 이뤄진다.

광주세계수영선수권 참가국은 약 200여 개다. 농식품부는 참가국을 대상으로 불법 휴대 축산물을 반입하지 않도록 사전안내를 했으며, 입국 시 공항만에서의 검색·검역과 현장 홍보 등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검역본부는 대회 종료 시까지 상황실을 운영해 24시간 비상 연락체계 유지한다.

이외에도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를 통해 대회 참가국에 검역 사전안내·홍보물 배포, 공항만 내 검역 배너·축산물 자진 폐기함 및 홍보 전광판 운영하고, 현장 검역관을 파견하여 전국 공항만에서 휴대 축산물 검색 강화와 신속한 검역서비스 제공한다.

또한, 인천공항 현장 검역관 수를 13명에서 19명으로 확대하고, 김포·무안공항에 검역탐지견을 기동배치한다. 마스터스 대회 등 비선수 출신 참가·응원단 중 축산 관련 종사자 명단 사전 입수해 소독도 펼친다.

농식품부는 “대회 기간 참가국 선수단 등의 식자재 중 불법 축산물이 반입되지 않도록 사전 홍보와 함께 검색을 강화하고, 신속한 검역서비스 제공으로 국가 이미지 제고와 더불어 국경검역에도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 기간 아프리카돼지열병 국경검역 강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