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보호자 150여명,서수컨퍼런스에서 `고양이` 공부

내추럴발란스, 로얄캐닌, ANF 등 3개 회사에서 강의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royalcanin_for owners_2015svc
고양이 보호자 150여명이 12일(토) 제12회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 현장에서 고양이와 관련된 강의를 수강했다.

이 날 교육은 사전 등록자가 200명이 넘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실제 현장에도 150명이 넘는 고양이 보호자가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보호자 강의는 수의사 대상 강의가 진행된 1~2층과 구별된 별도의 3층 강의실에서 진행됐따.

강의는 ▲행복한 고양이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김선아 수의사, 해마루동물병원) ▲고양이의 체중관리(박선호 수의사, 로얄캐닌코리아) ▲내 고양이도 20세까지 장수할 수 있다(최재용 수의사, ANF) 등 3가지 강의로 구성됐다.

3가지 강의는 각각 내추럴발란스코리아, 로얄캐닌코리아, ANF에서 준비했다.

김선아 수의사는 첫 번째 강의에서 고양이가 어떤 동물인지, 또 고양이의 행동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고양이가 행복해지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설명했다.

박선호 수의사는 ‘고양이의 비만이 문제라는 것을 인식 못하는 경향이 많은 상황’속에서 고양이의 체중이 증가하는 원인 및 습관, 체중관리 요령, 체중관리를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영양학적 지식을 소개했다.

최재용 수의사는 고양이의 장수를 위해 연령별로 꼭 알아야 할 건강체크 리스트를 전달했다.

한편, 일부 보호자들의 ‘강의실 시설과 강의의 질이 낮았다’는 평가도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수강한 보호자들은 대부분의 보호자들은 ‘수의사분들이 직접 설명해주는 강의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수의사가 진행하는 보호자 대상 강의는 앞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고양이 보호자 150여명,서수컨퍼런스에서 `고양이` 공부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