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수의사회 `개 귀청소 면봉쓰지 마세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avma_ear cleaning

미국수의사회(AVMA)가 운영하는 AVMA TV에서 공개한 ‘Ear Care for Dogs’ 영상에 자세한 개의 귀청소 방법이 소개됐다.

2분 25초 분량의 이 동영상은 블럼 동물병원의 Julia Georgesen 수의사가 등장해 ▲반려견의 귀 구조 ▲귀청소 방법 ▲귀청소 때 주의 할점 ▲반려견 귀 관리의 중요성과 수의사를 찾아야 할 때 등을 소개하고 있다.

Julia Georgesen 수의사는 개의 수직 외이도와 수평 외이도를 설명한 뒤 “개는 일직선의 이도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세균감염에 의해 귀 안쪽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며 클리너와  탈지면을 이용한 귀청소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개의 이도 안에 면봉을 넣지 말라”며 “귀청소를 하면서 귀의 발적와 부종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기적인 귀청소 및 귀의 관리는 개의 건강과 웰빙에 좋다”며 “귀청소를 할 때 찌꺼기가 많거나 냄새가 심할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수의사를 찾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AVMA TV는 미국수의사회 공식 유투브 채널(바로가기)를 통해 고양이 귀청소법, 좋은 수의사 고르는 법, 반려동물의 비만, 반려동물 CPR 법, 심장사상충 예방,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법 등 총 41개의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수의사회 `개 귀청소 면봉쓰지 마세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