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야생동물구조센터, 구조 야생조류 방사행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31118제주야생

2012 제주 세계자연보전총회(WCC) 성공개최 1주년 기념

제주대 수의대 야생동물구조센터(센터장 윤영민 교수)가 15일 야생조류 자연방사 행사를 제주시 한경면 용수저수지에서 가졌다.

센터에 구조되어 치료 및 재활훈련을 마친 8마리의 야생조류가 이날 자유를 되찾았다. 멸종위기종 1급 ‘매’와 천연기념물 ‘소쩍새’, ‘솔부엉이’를 비롯해 지난달 제주시 용담동에서 구조된 멸종위기종 ‘뜸부기’도 포함됐다. 센터 측은 그간 치료와 재활이 순조로웠던만큼 야생에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제주에서 최초 발견되 관심을 모았던 뜸부기의 경우 동아시아 이동철새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연구가치가 매우 커 국립생물자원관과 공동으로 위성추적장치 부착을 통한 이동경로 모니터링을 계속할 방침이다.

윤영민 야생동물구조센터장은 “지난해 WCC 총회 성공개최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2020년 세계환경수도 실현을 기원하며 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도수의사회 안민찬 회장, 제주환경운동연합 정상배 공동의장, 한국조류보호협회 강창완 제주지회장, 구조센터 운영위원, 국립생물자원관 연구원 등이 함께 했다. 아울러 아라초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 4명이 방사에 참여해 생명존중 정신 및 생태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한편 제주대 수의대 야생동물구조센터는 지난해 세계자연유산센터에서 개최한 WCC총회 환경대축제 행사에 참가해 국제학술대회 개최 및 행사기간 홍보관을 운영함으로써 국내외 관람자들에게 야생동물 보호 의지를 각인시킨 바 있다.

 

제주대 야생동물구조센터, 구조 야생조류 방사행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