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로 다른 반려견 구해볼까요?건국대 동물병원 헌혈견 모집

36마리 모집..헌혈견 참여 반려견에게는 다양한 혜택 제공

등록 : 2020.03.01 13:31:45   수정 : 2020.03.01 13:38:46 김주윤 기자 juyun@dailyvet.co.kr

20200301blood_donate1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원장 윤헌영)이 정기 헌혈프로그램을 이끌어 나갈 36마리의 헌혈견을 모집한다. 건국대학교 동물병원 측은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이라며 “아픈 아이들이 적절한 시기에 수혈을 받을 수 있도록 헌혈에 동참해 달라”고 밝혔다.

이번 헌혈프로그램은 대형견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단, 자격요건이 있다.

1~8세령의 25kg 이상의 조건을 가진 개체 중 정기적인 백신 접종, 심장사상충 예방 및 외부 구충을 하고 있어야 헌혈을 할 수 있다. 

36마리 정원 모집 이후에는 예비 헌혈견 자격으로 프로그램 참여 대기 리스트에 올라가게 된다. 예비 헌혈견은 총 12마리 모집할 예정이다.

헌혈은 1년에 최대 1번 가능하며, 원하는 만큼 활동한 후 자유롭게 은퇴할 수 있다. 이전 헌혈견이 은퇴하면, 예비 헌혈견이 그 자리를 채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0200301blood_donate4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의 헌혈프로그램의 전 과정은 응급중환자의학과 의료진이 진행한다. 

응급중환자의학과 의료진은 모두 수차례 정기적으로 반려견 헌혈에 참여 중이며, 2019년 하반기에는 현대자동차와 ‘I’m dognor’ 헌혈카 캠페인에도 함께 한 바 있다.

헌혈에 참여하는 동물에게는 ▲헌혈 전 건강검진 ▲진료비 할인 (3회 이상 헌혈 참여시) ▲수혈 비용 면제 ▲기념품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홈페이지와 SNS 게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헌혈견 우대혜택]

1. 헌혈에 필요한 기본 건강검진 및 혈액 감염성 질병 여부 검사 (심장사상충 및 진드기 매개 질병 검사)

2. 3회 이상 헌혈 시 본원 진료비 10% 할인

3. 수혈이 필요해질 경우 수혈 비용 면제 (헌혈 증서 1장당 수혈 비용 1회 면제, 동거견에게 양도 가능)

4. 기념품 : 헌혈영웅 옐로와펜(munglab 제작), 배변봉투와 케이스,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발급 헌혈 증서

5. 원내 키오스크,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헌혈프로그램 인스타 계정 게시

20200301blood_donate3

수년 전, 공혈견 문제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이후로 동물보호에 관심이 많은 일반 시민들과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들 사이에서 “수혈이 필요한 동물들을 위해 헌혈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면 좋겠다”는 관심이 커졌다. 

실제 건국대학교 동물병원에서 수년 전 동물 헌혈프로그램을 도입했었지만 실패한 바 있다. 동물 헌혈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실천’이 필요한 시점이다.

건국대학교 동물병원 헌혈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반려 가정은 ku_donordogs@naver.com으로 메일을 보내 신청할 수 있다. (보호자 이름, 연락처, 반려견 이름, 성별 (중성화 여부), 나이, 체중, 성격, 특이사항 기재).

자세한 문의 : 건국대 동물병원 원무과(02-450-3664)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미국 프리미엄 처방식 VRS 런칭…50개 동물병원 제품 무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