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전국수의학도축제 개막 `진정한 수의학도 교류의 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3전국수의학도축제

2013년 전국수의학도축제(이하 전수축)가 8월 14일 충북 속리산 유스타운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수축은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기획·주최를 맡았으며, 10개 수의과대학에서 총 400여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특히, 전수협(전국수의학도협의회, KVSA) 일본교류국을 통해 일본 수의학과 학생 10명도 행사에 참가에 눈길을 끌었다. 한국 수의학과 학생들과 일본 수의학과 학생들은 각각 KVSA와 JAVS(일본수의학도협의회)를 통해 상대국의 수의학도 축제에 매년 참가해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학생들은 오후 1시를 전후해 행사가 열리는 속리산 유스타운에 도착해 방 배정을 받고, 조원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그 뒤 오후 4시 30분부터 '전수축 입소식'이 시작됐다.

전수축 입소식은 전국수의학도협의회(전수협) 소개, 2013 전수축 프로그램 안내, 각 수의과대학 소개, IVSA 소개, 일본 수의학과 학생 소개, e-스포츠 대회(종목 LOL) 시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e-스포츠 대회에서는 전북대가 우승, 충남대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2013전수축_이진구학생회장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이진구 학생회장

이번 전수축을 기획한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의 이진구 학생회장은 "충남대학교는 매년 열리는 전수축 행사를 그대로 따라하기보다 더 새롭고, 알차고, 뜻깊은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전수축을 통해 전국 수의학과 학생들의 관계가 돈독해지고, 전수축이 끝난 후에도 2013년 전수축이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전수축에 참가한 학생들은 입소식을 끝낸 뒤 저녁을 먹고 약 1시간 동안 '수의학 분야별 특강'을 들었다.

수의학 분야별 특강은 산업동물, 소동물, 회사 등 총 3개의 파트로 구성됐으며, 정한영 원장(대동물, 충남동물종합병원), 박정윤 원장(소동물, 올리브동물병원), 조우재 팀장(회사, 로얄캐닌)이 각 파트를 맡아 학생들에게 해당 분야에 대해 소개했다.

2013전수축_조우재팀장
2013 전수축 ‘수의학 분야별특강’에서 강의중인 로얄캐닌 조우재 팀장.

이어 첫 날 메인행사인 '문예단 공연'이 진행됐다.

문예단은 총 52명의 학생이 참가해 몸짓패, 노래패 공연을 선보였다. 아쉽게 풍물패 공연은 이뤄지지 않았다.

전국수의학도협의회 의장인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최성재 학생회장은 "2013년 전수협의 모토는 미래를 위해 함께 뛰는 수의학도"라며 "이번 전수축이 수의학도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굳게 단합하여 우의를 더욱 깊게 다지는 시간이 됨과 동시에, 미래를 같이 설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수축은 8월 16일(금)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열리며, 연애특강(국내 1호 연애강사 이명길), 수친소(수의대 친구를 소개합니다), 락페스티벌, 애정카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13 전국수의학도축제 개막 `진정한 수의학도 교류의 장`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