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동물보호명예감시원 교육, 9월 28일부터 시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9월 28일(토) 서울, 10월 5일(토) 대전, 10월 12일(토) 부산에서 개최

(사)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공동주관

2013년 동물보호명예감시원교육이 9월 28일(토)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10월 5일), 부산(10월 12일)에서 연달아 개최된다.

동물보호명예감시원(이하 명예감시원)은 동물보호 및 동물복지에 관한 교육·상담·홍보·지도, 동물학대행위에 대한 신고·정보 제공 등의 직무를 수행하는 사람으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시·도지사, 시장·군수·구청장의 위촉을 받아 활동한다.

농식품부장관이나 시·도지사, 시·군·구청장은 농식품부장관이 정하는 관련 교육과정을 마친 사람을 명예감시원으로 위촉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명예감시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관련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농식품부장관이 정하는 관련 교육과정은 ▲ 동물보호법령 ▲ 동물보호·복지정책의 이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동물사육, 관리 및 질병예방 ▲ 동물복지이론 및 국제적인 동향 ▲ 그밖에 동물의 구조, 관계법령 등 동물보호, 복지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에 실시되는 명예감시원 교육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공동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을 받고자 하는 자는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홈페이지(www.ekara.org) 또는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홈페이지(www.animallife.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다.

* 2013 동물보호명예감시원 교육 세부일정

동물보호명예감시원교육

2013동물보호명예감시원 교육, 9월 28일부터 시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